티스토리 뷰

유용한인터넷

skt 약정 위약금 조회,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황제740206 2020. 4. 19. 21:26

예전에는 휴대폰을 바꿀때마다 통신사를 바꿔가면서 통신사 이동을 통해서 기기변경을 했었는데 최근에는 중고단말기를 사서 선택약정할인중에 요금할인을 받아서 25% 요금을 할인받고 있습니다.


[참고]SKT 선택약정재가입, 선택약정할인기간 선택은? (12개월/24개월)

하지만 최신폰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직도 통신사를 변경하여 기기할인을 받아서 폰교체를 하고 계시죠?

이런 경우 스마트폰을 바꾸실 때마다 통신사를 변경하게 되는데 남은 약정 기간과 위약금을 조회해야 하는데 예전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곤 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은 항상 엄청난 인내가 필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SKT 위약금 조회를 간단하게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SKT 해지 위약금 조회는 SK텔레콤의 공식 어플인 T world 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T world 가 본인의 휴대폰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T world'를 검색하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 T world를 설치하셨다면 T world 를 실행하셔서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처음 접속을 하신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T world 를 실행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메인화면의 하단을 보시면 나의 데이터/통화와 나의 요금, 나의 가입 정보와 나의 혜택/할인 의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 '나의 가입 정보'를 선택해 줍니다.


나의 가입정보 중에 약정할인/기기상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기기지원을 받지 않고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 약정 금액 대신에 12개월의 선택약정할인기간 중에 4개월이 지났다는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이 기기지원을 받아서 구입을 하신거라면 해당 약정할인/기기상환 정보에 지원 약정금액의 조회가 됩니다.




해당 약정할인/기기상환정보를 터치하시면 지원 약정금액과 해지할 경우 약정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약정 시작일과 종료일 그리고 잔여일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약정할인/기기상환 정보를 터치하니 위와 같이 월별 상세 할인 내역이 조회가 되며 4달동안 할인 받은 금액이 보입니다.





이상으로 SKT 해지 위약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또다른 최신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시 지원금을 받아서 저렴하게 핸드폰을 구입하기 위해서 통신사를 이동할 경우 기존 통신사와의 해지에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는데 해당 위약금이 현재 시점에서 얼마인지 확인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