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인터넷

SKT통화내역조회,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황제740206 2020. 5. 5. 22:45

배우자나 연인의 통화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부부들과 연인 사이에 바람 또는 간통 등에 대한 의심으로 상대방의 통화내역을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고 형사상 간통죄가 폐지되었기 때문에 상대방의 통화내역을 조회하는 것은 법적인 소송 등의 방법을 통하더라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자신의 통화내역을 확인하는 것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가능한데 오늘은 본인의 통화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통신사를 SK telecom 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SKT통화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텐데 다른 통신사들도 대동소이할 것으로 생각되니 참고하세요.

 

인터넷 검색창에 T월드로 검색을 하시면 SK텔레콤의 공심홈페이지인 T월드가 검색이 됩니다. SK텔레콤의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등의 안내와 멤버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T월드로 접속을 해줍니다.

 

T월드의 메인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myT 라는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드롭다운 메뉴로 로그인과 회원가입 등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미 T월드의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해주시고 만약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가입부터 해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이미 회원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주겠습니다.

 

이메일 주소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드롭다운 메뉴가 위 사진과 같이 데이터/통화관리, 나의 요금, 나의 가입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메뉴로 바뀝니다.

 


 

하지만 저희가 찾고 있는 통화내역 메뉴는 보이질 않네요. 아래 부분에 있는 myT전체메뉴보기를 눌러보겠습니다.

 

헐!!!! 엄청나게 많는 메뉴가 숨어 있었습니다. 우리가 찾고 있던 통화내역도 나의 멤버십 아래 부분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화내역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통화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본인인증은 SK텔레콤 SMS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PC에 공인인증서가 저장이 되어 있어서 공인인증서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SMS인증이 편리하신 분들은 SK텔레콤 SMS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국내통화와 국제통화, 데이터정보, 데이터통화, 영상통화 그리고 메시지의 통화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선 올해 2월달의 국내통화내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유형을 국내통화로 선택하고 기간을 2020년 2월1일부터 29일로 설정해 준 후에 하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제 휴대폰으로 통화내역 조회 알림 SMS가 발송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면서 제 휴대폰으로 문자가 옵니다.

문자 내용은 "온라인 T world를 통해 고객님의 통화내역 조회가 이루어졌습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타인이 나의 명의를 도용해서 제 통화내역을 조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과정으로 보이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화면 아래에 위와 같이 국내통화내역이 날짜별로 조회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데 통화내역이 조회되었다는 문자는 왜 보내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누군가가 내 통화내역을 조회했다는 사실을 알려주기만 하는 건데 저 몰래 갑자기 제 통화내역이 조회되었다는 문자가 오면 섬짓할 것 같네요....ㄷㄷㄷ

 

T world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통화내역은 당월을 제외한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입니다. 수신통화내역은 조회할 수 없으며 이동전화를 분실해서 SMS인증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기간제한 및 통화내역 종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메시지 통화내역도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2월달의 메시지 발신내역이 날짜별로 조회가 되었습니다. 상대방 전화번호는 보안을 위해서 일부 숫자는 비공개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본인의 휴대폰 전화 어플에서 공개된 5자리 전화번호로만 검색을 해도 누구인지 다 알 수 있습니다.

 

전월 통화내역은 매월 6일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며 통화내역을 조회할 때마다 자신의 휴대폰으로 통화내역 조회 알림 문자가 전송이 됩니다.

 

 

반응형

 

 

그럼 이상으로 SKT통화내역조회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SKT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중 통화내역을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