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인터넷

한라산 CCTV, 백록담 CCTV 보는 방법

황제740206 2020. 12. 30. 13:57

저희 가족들은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자주 갔었는데요. 해외에도 여행을 가보기도 했지만 제주도만큼 편안하고 갈수록 새로운 여행지는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처럼 밖에 나가기도 조심스러운 코로나 시대에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는 것은 실현 불가능의 소망이라고 느껴집니다.



특히 어제와 오늘 눈이 많이 와서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한 풍경을 보여주는 오늘은 예전처럼 여행이나 드라이브 등의 일상적인 생활이 얼마나 소중했었는지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가서 볼수는 없지만 인터넷을 이용해서 산 정상의 CCTV를 보면서 설경을 구경할 수 있는 한라산CCTV, 백록담CCTV 등 제주도의 CCTV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한라산 실시간 CCTV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한가지는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에서 운영하는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또 하나의 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CCTV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 CCTV 이용

우선 첫번째 방법인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제주도 한라산과 왕관릉, 윗세오름, 어승생악 그리고 1100도로(천백고지)cctv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jeju.go.kr/hallasan/index.htm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의 좌측하단에 보시면 '실시간CCTV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실시간CCTV보기'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한라산국립공원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CCTV 영상은 5가지입니다. 백록담과 왕관릉, 윗새오름과 어승생악 그리고 1100도로를 볼 수 있는 CCTV 영상입니다.


현재 백록담과 왕관릉의 CCTV영상은 위와 같이 뿌옇게 나옵니다. 아마도 CCTV 렌즈에 눈이나 먼지가 많이 껴서 영상이 나오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 글을 담당자분께서 보신다면 렌즈 좀 손 봐주시기 바랍니다.

 




윗세오름CCTV는 잘 보입니다. 눈이 오고 있네요. 바람도 엄청 강하게 불고 있네요. 바람은 은은한데 눈이 소복소복 쌓이는 풍경을 기대했는데 지금 풍경은 좀 스산해 보이네요.


어승생악 실시간CCTV도 영상이 잘 보이고 있습니다. 눈이 많이 쌓였고 안개까지 껴서 황량한 모습입니다. 날씨가 좋아지면 좀더 이쁜 설경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1100도로(천백고지)의 CCTV 영상입니다. 1100도로에도 눈이 많이 쌓여서 차량의 이동이 금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CCTV 영상을 확인하는 것은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지만 교통상황을 미리 확인해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제주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CCTV 이용 

두번째 방법은 제주도 교통정보센터의 교통정보 CCTV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주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jejuits.go.kr/main/mainView.do


제주 교통정보센터의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의 메뉴 중에서 교통정보를 선택해 줍니다.


교통정보 화면에 제주도의 교통흐름 현황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CCTV를 확인해야 하니 좌측의 CCTV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우측 지도에 CCTV가 설치된 위치가 표시되는데 확인하고 싶은 위치의 CCTV를 클릭해 주시면 해당 CCTV의 실시간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성로입구교차로에 설치된 CCTV를 확인해 볼까요?


지도상의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위와 같이 서성로 입구 교차로의 CCTV화면의 영상이 재생됩니다.

이렇게 CCTV 영상으로 날씨확인도 가능하고 풍경도 감상할 수 있으며 아울러 교통상황도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내의 CCTV, 한라산CCTV, 백록담CCTV, 천백고지CCTV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나 여행도 할 수 없는 지금 CCTV로라도 여행의 느낌을 조금이나마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