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인터넷

삼성갤럭시노트 속도최적화 방법(2가지)

황제740206 2020. 2. 12. 23:47

삼성갤럭시노트를 사용중이신가요? 저도 삼성갤럭시노트를 사용중인데 가끔 예전에 비해서 핸드폰의 반응 속도가 많이 떨어진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속도가 느려진 것처럼 느껴지는 원인 중 하나는 휴대폰의 성능에 문제가 생긴게 아니고 최근에 웹사이트나 SNS 등을 이용할 때 화면에 노출되는 사진이나 동영상등의 용량이 커서 휴대폰의 반응속도가 늦어지는 것이 휴대폰의 성능저하처럼 느껴지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갤럭시 핸드폰의 설정변경을 통해서 삼성갤럭시속도최적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속도최적화 방법1 (로그 저장 버퍼크기 조정)

갤럭시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시면 맨 아래부분에 디바이스 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갤럭시노트의 설정창이지만 다른 삼성스마트폰의 설정도 대동소이할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설정의 디바이스 정보를 터치해 줍니다.

 

디바이스정보로 들어가시면 아래부분에 소프트웨어 정보가 있습니다. 현재 설치된 안드로이드 버전과 기저 대역 버전 그리고 커널 버전과 빌드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저희가 필요한 것은 빌드번호입니다. 바로 이 빌드번호가 삼성갤럭시노트의 속도최적화를 할 수 있는 개발자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소프트웨어 정보를 터치해 주시면 우측 사진과 같이 빌드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빌드번호를 3~4번 눌러주시면 개발자 메뉴가 활성화 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이제 다시 휴대폰의 설정창으로 나와 주세요.

 

다시 설정창으로 오셔서 화면 가장 아래부분으로 내려오시면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개발자 옵션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화면 중앙부분쯤에 기록 저장 버퍼 크기 또는 로그버퍼 크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제 기록 저장 버퍼크기는 로그 버퍼당 256K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용량을 약간 크게 조정을 하면 그림이나 동영상이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을 빠르게 최적화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기록 저장 버퍼 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기록 버퍼 크기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256K로 설정되어 있던 로그 버퍼 크기를 4M로 바꿔주겠습니다. 

16M로 변경하셔도 되는데 사용하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용량으로 조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갤럭시속도최적화 방법2 (애니메이션 배율 조정)

그리고 다음으로 애니메인션 배율을 조정해 줄건데요. 같은 개발자 옵션의 메뉴중에서 아래부분으로 내려오시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과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그리고 Animator 길이 배율을 조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창 애니메이션 배율을 눌러보시면 우측의 사진처럼 배율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기본 설정인 1x 를 0.5x 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셔서 창 애니메이션 배율과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그리고 Animator 길이 배율을 모두 0.5x로 변경해 주시면 삼성갤럭시노트 속도최적화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속도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이 느려졌다고 느껴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