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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2년에 초등학생이 될 우리 아이들의 취학통지서, 행아누는 교육부와 긴밀한 협의 끝에 올해부터는 취학통지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바뀌었는데요.
그동안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는 우편이나 인편으로만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산오류로 누락이 되기도 하고 우편이 분실되기도 하고 이사를 가는 경우 전달이 되지 않아서 예비소집일에 참석을 못하는 등의 우리 아이들의 초등학교 입학에 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서 12월3일부터 행정서비스통합포털인 정부24 누리집(www.gov.kr)에서 2022학년도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 겁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하기
201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을 둔 예비학부모는 12월3일 아침 10시부터 12월12일(일) 밤 12시까지 정부24 누리집(www.gov.kr)에서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정부 24 사이트의 메인화면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 '취학통지서' 메뉴를 설치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기를 원하시는 예비학부모님들은 해당 메뉴를 이용하셔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메뉴를 선택하셔서 취학통지서 발급 화면으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이 취학통시서 발급관련 안내와 이용 방법을 알려주고 화면 아래에 보시면 발급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이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회원 신청과 비회원 신청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회원신청을 하면 로그인을 한 후에 발급을 받으면 되고 비회원 신청의 경우는 간단한 신상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학부모님들은 서울시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간 내에 온라인 발급을 하지 못 한 경우는?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하지 못하신 학부모분들은 종전과 같이 우편이나 인편으로 12우러13일부터 12울20일의 기간동안 수령하게 되며 만약 해당 기간동안 수령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주소지의 주민센터에 문의를 하ㅅ셔서 수령을 하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제출은?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학생과 함께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일에 참석하셔서 취학통지서를 학교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의 장점은?
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동은 약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번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통해서 일선 공무원들의 수고를 줄이는 동시에 학부모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10억에 가까운 우편 발송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년에 초등학생이 될 예비초등학생의 부모님들의 편의를 위해서 행안부와 교육부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초등학교 생활을 하는 시작이 되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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