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이되는인터넷

제주항공취소수수료, 변경수수료, 국제선과 국내선은 달라요!!

황제740206 2020. 2. 1. 16:51

최근에 제주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제주항공은 보통 제주항공의 공홈을 통해서 예약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제주항공의 경우는 할인운임과 특가운임으로 가성비 좋은 항공권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 좋은 가격대의 항공편이 나오면 일단 예약을 해 놓는 분들이 많은데 막상 그 때가 되면 사정상 갈 수 없어서 취소 또는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항공 취소수수료와 변경수수료에 대해서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구분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는 국제선인지 국내선인지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변경수수료 및 취소수수료

국내선은 제주항공 취소수수료와 변경수수료가 같습니다. 항공권을 구매한 당일에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수수료 및 위약금이 없으며 구매 익일부터 출발 61일전까지는 1,000원, 출발 60일전부터 31일전까지는 2천원, 출발 30일전부터 15일전까지는 3천원, 출발 14일전부터 2일전까지는 5천원, 출발 하루전에 취소 및 변경을 할 경우는 1만원, 출발당일 출발전에는 1만2천원이고 출발시간 후에는 아래의 No-Show 위약금이 적용됩니다.

단, 공시운임의 80% 이상 할인하는 항공권의 경우는 변경/환불 요청 시점과 상관없이 15,000원의 위약금이 부과되며 변경수수료와 취소위약금은 1인당, 편도로 각각 적용됩니다.


출발시간이후에는 NO-Show 위약금이 적용되는데 항공기 출발 시간까지 항공권(예약) 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거나 탑승수속 후 탑승하지 않는 승객에게 15,000원의 No-Show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No-Show 시 잔여구간이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으니 별도로 취소를 하셔야 하고 편도기준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왕복구간에 모두 No-Show 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수료 총액이 항공권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는 추가 징수 없이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는 환불이 되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의 취소수수료와 변경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렸고요. 이제부터 국제선의 변경위약금과 취소 위약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국제선 변경수수료 및 취소수수료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의 경우는 구매하신 클래스의 운임규정에 따라 수수료 및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인터넷 예매의 경우, 출발예정 시간 이전에만 인터넷으로 환불신청이 가능하며 출발예정시간 이후에는 고객센터(1599-1500)와 공항지점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일본어 고객센터의 경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위의 표에서 보시면 한국출발에서의 변경과 취소 수수료는 표의 하단부분이며 각 나라별 수수료는 상단에 있으며 각 나라의 통화 기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선의 경우 변경수수료는 변경시점과 관계없이 정상운임의 항공권은 1만원, 할인운임의 경우는 2만원, 특가운임은 4만원이고 취소 수수료는 정상운임/할인운임/특가운임으로 구분이되고 각 운임별로 취소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비행기가 출발한 이후까지 취소를 하지 않고 탑승을 하지 않은 경우는 No-Show 위약금이 부과되는데 카운터 No-Show 와 게이트 No-Show 로 구분이 됩니다.

카운터 No-Show 는 탑승수속 마감(체인지)전까지 항공권의 변경/취소를 하지 않고 탑승하지 않은 경우이고 게이트 No-Show 는 탑승수속은 한 후에 탑승을 하지 않은 경우로 2배로 더 큰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과는 달리 국제선의 No-Show 의 경우 출발편 No-Show시 돌아오는 편의 예약 및 항공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제주항공 취소수수료와 변경수수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제주항공의 항공권을 예약 및 구매하셨다가 취소해야 하는 사정이 생기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