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인터넷

대부도 물때 시간과 바다날씨 확인하고 가세요~

황제740206 2020. 3. 13. 22:32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제부도 못지 않게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갯벌체험으로 유명한 대부도로 여행계획을 세우시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고 제부도와 대부도를 한번에 같이 여행을 하시는 경우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런데 보통 제부도나 대부도를 방문하시는 경우는 갯벌체험이나 바다낚시 체험을 하러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이럴때는 반드시 제부도 물때시간표나 대부도 물때 시간을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만약 간조와 만조시간을 확인하지 못한 채 대부도에 도착을 한다면 갯벌체험이나 바다낚시를 할 수 있고 없고는 그야말로 운명에 맏기는 수 밖에는 없는 겁니다.

바다낚시를 하려는데 바다물이 없거나 갯벌체험을 하려는데 물이 가득하다면 그야말로 허탈하게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가족들이나 친구들의 원망 가득한 눈초리를 온 몸으로 감내해야 하는 민망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부도의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과 여행 일정 동안의 날씨와 바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대부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모든 바다의 물때표와 날씨는 바다타임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검색포털에 바다타임으로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다타임은 전국 물때표 달력을 지역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일출과 일몰 시간과 월출과 월몰시간을 제공하며 날씨도 시간별로 상세하게 제공해 줍니다. 

뿐만아니라 풍랑주의보 등의 특보관련 뉴스도 실시간으로 안내해주고 있어서 바다낚시나 갯벌체험등의 가능여부를 판단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바다타임의 메인화면입니다. 화면에는 인천의 물때표가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우선 대부도의 물때시간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중에서 물때표를 선택해 주시고 서해와 남해, 동해, 제주도 중에서 서해에서 '대부도남서'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서해의 대부도남서 지역의 물때표가 날짜별로 안내가 됩니다. 3월13일의 물때표를 예를 들어서 물때표 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때표 보는법

3월13일의 만조시각을 보시면 07:08(833) +847 그리고 19:24(814) ▲+814 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07:08 과 19:24 는 당연히 시간이며 괄호안의 숫자는 수위를 나타내는 숫자이 고 +847 과 ▲+814 는 간조때의 해수면의 높이와의 차이를 의미하는 숫자입니다.

그럼 간조시각에 있는  ▼-867, ▼-833 은 만조 때의 수위와 간조때의 수위의 차이를 의미하는 것이겠지요.

암튼 이런 숫자들은 저희에게 큰 의미는 없으며 중요한 것은 간조시각과 만조시각입니다. 바다낚시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만조시각이 중요하고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간조시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3월 13일의 만조시간은 7시8분과 19시24분입니다. 이날 바다낚시를 하려면 이 두가지 시각의 앞뒤로 2시간씩 즉, 5시8분부터 9시8분, 그리고 17시24분부터 21시24분까지를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갯벌체험을 하기좋은 시간으로는 간조시각을 참고하셔서 01시09분과 13시28분의 전후로 2시간 즉, 전날 밤 11시9분부터 이날 03시09분까지 4시간과 11시28분부터 15시28분까지의 4시간의 2타임으로 보시면 되는데 전날밤부터 이날 새벽시간에 갯벌체험을 할 수는 없겠죠? ㅎㅎ

그럼 당연히 갯벌체험을 하기위해서는 오전 11시30분에서 오후 1시 사이에 도착을 해야 오후 3시30분까지 갯벌체험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바다낚시는 배를 타고 멀리 나갈 수도 있으니 시간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을 수 있지만 갯벌체험을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간조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참고하셔서 여행일정을 잡으셔야 알차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바다낚시와 갯벌체험 등의 해양체험을 하는데는 날씨가 중요한데 바다타임 사이트에서는 날짜별로 상세날씨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날씨뿐만 아니라 풍향과 풍속 그리고 파도의 높이까지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메뉴중 상세날씨를 선택하면 날짜별로 해당 날짜의 강수확률과 강수량과 습도까지 상세하게 시간별로 기상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여행일정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대부도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과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바다타임을 소개해 드리고 활용법도 알려드렸는데요.




대부도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해안의 물때 시간과 날씨를 확인하시고 여행일정을 잡으신다면 좀더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으로 믿습니다. 행복한 여행되세요~~  

 

제부도 물때 시간표 -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