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리은행 해외송금받기시간-외환업무가능시간(feat. 환율분석)

황제740206 2021. 1. 25. 09:57

해외송금받으실 금액이 있으신가요? 외화를 벌어들이고 계신 여러분들은 애국자입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국가신용도도 올라가고 해외 언론들에게도 선진국으로 인식되고 있는 데는 대한민국 정부의 독보적인 코로나 관리능력이 큰 이 이유겠지만 여러분들의 국민들의 노력과 특히 외화를 버는 우리의 능력도 중요한 원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구글에서 애드센스 광고료를 매달 지급받고 있는데 보통 매월 21일경에 지급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번 달에는 22일 날 저녁때 지급 메일이 왔는데 이 날이 금요일이라 토요일, 일요일을 지나서 오늘 아침에서야 송금내도문자가 와서 바로 입금을 하려고 했더니 아직 이용 가능시간이 아니라는 겁니다.  

 


 

이때 시간이 8시였는데 도대체 언제부터 해외송금 바로받기가 가능한 거지? 어차피 인터넷으로 하는 건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은행 인터넷 외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인터넷 외환서비스 이용 가능시간

우선 제가 이 순간 가장 궁금했던 외화 송금받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에만 가능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외화송금받기 : 평일 09:00~16:00

 

무역을 하시는 분이나 외화를 다른 통장에 보관하실 분들은 국내 외화이체를 하셔야 할 텐데요. 우리은행의 계좌로 이체하는 경우는 평일과 토요일 모두 가능하며 평일은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국내외화이체(우리은행) : 평일 09:00~21:00, 토요일 09:00~13:30

 


 

하지만 타행 외화통장으로 이체를 하는 경우는 평일에만 가능하데요. 미화의 경우는 평일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고 유로화와 엔화의 경우는 평일 4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만 가능합니다.    

 

국내외화이체(다른은행, USD/EUR) : 평일 09:00~16:00

국내외화이체(다른은행, 기타통화) : 평일 09:00~15:30

 

그리고 우리같이 외화를 버는 사람들은 송금받은 외화를 원화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시간도 중요하겠죠? 위의 표를 보시면 송금받은 외화를 원화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입니다. 

 

원화계좌로 이체 : 평일 09:00~21:00, 토요일 09:00~13:30

 


 

이상으로 송금받은 원화를 본인의 외화통장으로 입금을 하고 다른 외화 통장으로 이체를 하거나 원화통장으로 환전입금을 하는 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이용시간은 동일할 것을 생각되지만 다른 은행의 외환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타발송금수수료 절약하는 방법(해외송금 직접 외화계좌입금)

일전에 구글에서 우리은행으로 저에게 보내준 해외송금액을 직접 제 외화통장으로 입금을 했는데 타발송금 수수료가 할인이 되지 않아서 황당했었는데요. 고객센터에 항의를 했더니 확인을 해

feelhousing.tistory.com

송금된 외화를 본인의 외화통장으로 입금을 하고 본인의 원화통장으로 환전해서 입금을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참고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 환율 전망

 

최근 환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지금 환전을 하면 너무 낮은 가격에 어렵게 번 달러를 헐값에 내놓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환율 차트를 보면서 환율에 대한 간단한 분석과 함께 향후 전망 예측을 해보겠습니다.

 

위 차트를 보시면 2020년 3월 코로나 발병 후에 최고치인 1,280원을 기점으로 지속적으로 우하향을 하다가 작년 말에 저점을 찍고 다지고 있는 지점입니다.

 

차트만으로 보면 쌍바닥 구간을 지나서 상승으로 전환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시점이라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달러를 보유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조언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차트분석상으로는 이 경우 12월 초의 저점인 1085원을 손절라인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085원이 깨지면 1080원까지만 버티다가 1080원이 깨지면 그때 환전을 하시면 되겠지요.

 


 

간단한 차트분석을 통해서 환율 예상까지 해봤는데 참고 사항으로만 보시기 바라며 외화를 벌고 계신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라며 올  한 해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