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인터넷

유튜브 완벽활용어플 newpipe 다운로드 및 사용법

황제740206 2020. 3. 10. 23:12

저는 도배 일을 하고 있어서 일을 할 때 유튜브 방송을 들으면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튜브 방송은  단점이 플레이가 될 때 화면에 영상이 보여져야 소리가 나오고 화면을 끄면 아예 방송 자체가 꺼져 버려서 음성을 들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firefox 를 이용해서 Video Background Play Fix 라는 부가기능을 추가해서 유튜브 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가 되도록 하는 방법으로 유튜브 방송의 소리를 들어왔는데요.


유튜브백그라운드재생 가장 간단한 방법(feat. 파이어폭스,Firefox)


이번에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서 유튜브 영상을 간단하게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앱을 알게 되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어플의 이름은 NewPipe 라는 어플인데 유튜브 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하는 것 뿐만 아니고 영상 다운로드 및 음성만 추출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유튜브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유튜브를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NewPipe 는 위의 검색결과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실 수 있으며 본 포스팅의 하단에도 다운로드 링크를 기재해 둘테니 해당 링크를 이용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그럼 본 포스팅 하단의 NewPipe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해서 NewPipe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NewPipe 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인 0.18.6 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데 아래로 내려가면 APK 다운로드가 보입니다.

해당 APK 다운로드를 터치해 주시면 NewPipe 앱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APK 프로그램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게 아니면 위와 같이 경고문이 보이면서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해야 하는데 바이러스나 해킹프로그램이 아니니 걱정마시고 확인과 허용을 눌러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까지 완료하셨으면 NewPipe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저는 최근 정주행 중인 애니인 나츠메우인장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럼 우측 사진과 같이 검색이 되는데 여기서 영상을 터치해서 재생을 해주시면 그냥 유튜브에서 보는 것처럼 영상이 재생이 되는데 영상의 아래에 있는 '백그라운드'라는 아이콘을 눌러주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됩니다.


좌측 사진에서 보시듯이 나츠메 우인장의 영상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화면에서는 아무것도 없이 영상의 소리만 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NewPipe 어플을 이용해서 유튜브 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을 하는 방법은 알아봤고 이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유튜브 영상에서 음성을 추출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측사진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해당 유튜브 영상을 비디오파일과 오디오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비디오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OK'버튼을 눌러주시면 비디오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화질은 144P 부터 1080P까지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어차피 휴대폰으로 볼 것 같으면 너무 큰 용량까지는 필요치 않으니 저라면 기본 설정인 360P로 저장하겠습니다. 하지만 고화질로 저장을 원하시는 분은 고화질로 저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OK'버튼을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과 같이 유튜브 영상이 MP4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해당 MP4 파일을 휴대폰의 비티오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재생해 볼까요?


이렇게 재생이 잘 되는 영상파일로 잘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뮤비같이 다운로드가 쉽지 않은 영상들도 저장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진짜 이 어플 짱이네요.



예전에 유튜브 영상에서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도 했었는데 이제 NewPipe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인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음원추출, 설치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위와 같이 오디오를 선택하고 'OK'버튼을 눌러주면 유튜브 영상의 음성이 m4a 파일로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 진짜 이 어플 대박이네요!!! 다운로드된 m4a 파일을 휴대폰의 뮤직플레이어에서 재생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재생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너무 편리한 어플인데요. 이 어플을 유튜브에서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있었겠습니다. 이 정도 기능은 진짜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나 제공하는 기능인데 말입니다. 



그래서인지 NewPipe 앱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어플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NewPipe 다운로드 링크 : https://f-droid.org/packages/org.schabi.newpipe/  


그럼 이상으로 유튜브에서 광고를 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인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유튜브 영상의 저장과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어플인 NewPipe 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유튜브 영상 시청을 즐기시는 분들께서 NewPipe 어플을 잘 활용하셔서 유튜브를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