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인터넷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사용처

황제740206 2020. 3. 1. 09:50

최근에 저희 아이가 자기방 레이아웃을 바꿨습니다. 책상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고 기존의 챙장을 버리는 등 대규모 정리를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구매한 챙상 조립을 제가 해주고 방정리도 도와줬더니 정리를 하다 나온 문화상품권을 저한테 주네요.

그 중에 5천원짜리 2장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었는데 앞 뒷면을 모두 살펴봐도 사용처가 어디인지 자세히 확인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를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사용처가 상품권에 기재되어 있을텐데...라고 생각하며 종이로 된 컬쳐래드 문화상품권의 앞.뒤를 아무리 살펴봐도 앞면에만 애슐리와 핏자몰, G마켓, 옥션, 11번가, 신세계몰, 이마트몰, 롯데홈쇼핑과 DB손해보험다이렉트 만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뭐지? 문화상품권은 영화도 보고 빵도 살수 있고 책도 살 수 있는 거 아니었어? 이럴리가 없는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 좀더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포털에 컬쳐랜드의 공식 홈페이지로 검색을 해서 검색이 된 컬쳐랜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었습니다.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하고 검색이 번거로우시면 위의 검색결과를 이용하셔서 접속을 해주셔도 됩니다.

 

컬쳐랜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자마자 위와 같이 사용처 안내를 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이로된 문화상품권에는 사용처를 거의 적어놓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2만여개 오프라인 사용처와 1천여개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어차피 다 기재는 어렵다고 봐야겠네요.



그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한 사용처에 대해서 일부만이라도 알아보고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프라인 사용처입니다. 영화분야에서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도서분야에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문화분야에서는 국립박물과 문화재단과 예술의 전당 그리고 세종문화회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쇼핑은 마리오아울렛과 두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놀이공원은 에버랜드와 휘닉스파크, 서울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식은 빕스(VIPS)와 아웃백 그리고 애슐리, 페어링6, 피자몰과 비비고, 샤보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분야별로 들어본 매장에서는 거의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위에는 없는 빵을 판매하는 매장은 뚜레주르에서만 사용이 되며 파리바게뜨에서는 사용이 안되는데 이 사실은 검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으로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본 포스팅 아래 부분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온라인 사용가능 매장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 옥션, 11번가, SSG(신세계몰), Hmall 에서 쇼핑하는데 사용이 가능하며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도서와 반디앤루니스에서 도서구입도 가능합니다.

CGV 예매도 가능하고 TVING에서 컨텐츠를 구매하는데도 사용이 가능하며 멜론(Melon)과 지니뮤직에서 음원을 구매하는데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CU와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와 이마트24의 주위에서 많이 보이는 편의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교보문고와 CGV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다른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지 확인을 하신 후에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그리고 모바일 사용처를 안내하는 화면에서 검색창에 매장이름을 입력해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 우선 뚜레쥬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뚜레주르'인지 '뚜레쥬르'인지 확실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뚜레'로만 검색을 해 봤더니 위와 같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아래 부분에 보니 전국2만 여개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1천여개의 온라인 사이트 그리고 다양한 모바일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맹점 정책에 따라 사용여부는 상시 변동이 가능하다고 하며 일부 브랜드의 경우 브랜트 운영정책에 따라서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고도 하니 정확한 사용가능여부는 해당 브랜드의 고객센터나 가맹점에 문의 후 이용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파리바게뜨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파리바게뜨도 '파리바게뜨'인지 '파리바게트'인지 확실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파리'로만 검색을 해봤는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파리바게뜨에서 사용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사용처를 간단히 몇가지만 알려드리고 검색을 이용해서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최근에는 핀퐁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도 모바일 문화상품권 구매 및 선물이 가능한데 핀퐁은 온라인/모바일 상에서 각종 기프티콘을 간편하게 구매/취소/사용/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콘 전자지갑 서비스입니다. 



핀퐁(PINPONG)에서는 신용카드는 물론 휴대폰 소액결재등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사용자가 직접 사용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선물하도록 개발해서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해 보시기 바라며 컬쳐랜드문화상품권 많이 이용하셔서 문화생활 편리하게 많이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